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월 25일, 가오갤 최강 전사 가모라가 데뷔한 날.

오늘의 코믹스

by 오늘의 코믹스 2024. 3. 25. 01:00

본문

728x90

우주에서 가장 치명적인 여자. 가모라의 첫 등장

 

가모라는 1975년 '스트레인지 테일스(Strange Tales) 180호'에서 데뷔했다. (출간일 1975-03-25 / 커버데이트 1975년 6월)  이 무렵 이 만화의 주인공은 '아담 워록(Adam Warlock)'이었다. 아담 워록은 홈월드라는 별에서 사악한 종교 '우주만민진리교(Universal Church of Truth)'와 싸우며 자신의 숙적 메이거스(Magus)를 찾는 중. 그 과정에서 아담 워록은 붙잡혀 재판을 받고, 유일한 동료였던 트롤 핍(Pip)은 아담 워록을 찾고 있다는 한 암살자와 만난다. 그 암살자가 가모라(Gamora). 첫 등장 당시에는 이름을 밝히진 않았지만 목적은 분명히 밝힌다. 

 

"워록은 왜 찾는데?"

"워록이 메이거스를 이길 만한 자인지 확인하려고. 가능성이 보이면 내가 도와줄 거고, 안 보이면 죽일 거야."

 

가모라는 그다음 이슈인 181호에서 "나는 가모라. 온 우주에서 가장 치명적인 여자야."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가모라의 첫 등장, 바둔에게서 구출해주는 장면, 스스로 학살을 자행하고 살려주는 장면. 각기 시간에 살고 있다.

 

 

가모라 오리진 : 지구-7528

 

가모라 오리진은 1975년 '워록(Warlock) 10호'에 처음 소개됐다. (출간일 1975-09-23 / 커버 데이트 75년 12월).  시간은 20년 후의 미래. 메이거스의 우주 진리교가 우주의 여러 행성들을 정복하며 강제 개종을 실행하는데, 젠후베리스(Zen-Whoberis)는 개종의 이유를 납득하지 못하고 정중하게 거절했다. 돌아온 것은 대학살. 타노스는 메이거스의 미래를 막기 위하여 젠후베리스 중에 한 아이. 가모라를 살려내어 과학적 신체 강화를 통해 메이거스에 필적하는 신체 능력을 갖게 한다.  그리고 결정적인 순간에 가모라를 시켜 그 검으로 메이거스를 죽이게 하는 것이 타노스의 목적이었다.

 

젠후베리스가 메이거스에게 전멸당하는 미래는 마블 멀티버스에서 지구-7528로 불린다. 마블 멀티버스의 넘버링은 해당 세계가 처음 출연한 년도, 수록된 이슈가 출간된 달(커버 데이트), 이슈 넘버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보통이다. 그래서 멀티버스의 넘버를 보면 몇 년도에 소개된 세계인지를 얼추 맞출 수 있다. DC코믹스의 경우는 여러 차례 크라이시스 이벤트를 통해서 지구의 넘버를 정리하긴 했지만, 무한지구의 위기 이전의 경우에는 거의 슈퍼맨을 중심으로 멀티버스가 펼쳐져 있었다. 일명 '이매지내리 스토리즈'라고 해서 마블의 '왓이프'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마블의 왓이프는 대놓고 '멀티버스'를 표방하며 시작했지만, '이매지내리 스토리즈'는 멀티버스를 표방하지 않다가, 나중에 하나하나 멀티버스의 넘버가 붙었다. 거의 슈퍼맨 중심이었기 때문에 슈퍼맨 123호에 수록된 이야기라면 지구-123 식으로 바로 이슈 넘버만으로 지구 번호를 구분했었다. 

 

여하튼 지구-7528의 경우는 '메이거스'가 처음 등장한 이슈가 기준이다. 메이거스가 첫 등장한 이슈가 가모라보다 2 이슈 앞선  '스트레인지 테일즈(Strange Tales) 178호'였고, 커버 데이트가 1975년 2월이다. 그래서 75년에서 75를 따고, 2월에서 2를 따고, 마지막 8은 178호의 8을 따, 7528이 되었다. 

 

가모라 오리진 : 지구-9223

 

한편 1992년 '워록과 인피니티 왓치 (Warlock and the Infinity Watch) 11호'에 소개된 가모라 오리진도 있다. 그 유명한 '인피니티 건틀렛(1991)' 직후에 이어지는 아담 워록과 그 동료들의 이야기다. 여기서는 앞선 이야기들에서 메이거스를 물리친 상황이라 이제 젠후베리스는 메이거스가 아닌 '바둔(Badoon)' 종족 손에 멸종당하고, 타노스가 가모라를 구출해 키워준다. 미래가 바뀐 상황이기 때문에 가모라의 미래에 대한 기억도 이재 두 개의 지구가 혼재하게 되는데, 메이거스가 아닌 바둔에 의해 자기 종족이 멸망했다고 기억을 한다. 역시 92년에 나온 만화이기에 멀티버스 넘버도 92로 시작을 한다. 

 

 

현재

 

영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각본가인 니콜 펄먼(Nicole Pearlman)이 쓴 2016년 '가모라' 오리진에서는 바둔이 젠후베리스를 없앴고, 그래서 가모라가 바둔에 복수를 감행하는 것으로 나온다.  2018년 MCU 영화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Avnegers Infinity War)' 이후, 새로운 타노스 만화에서는 이제 영화와 만화의 오리진을 어느 정도 통일시켜 타노스가 부하들을 시켜 젠후베리스를 청소하는 것으로 바뀐다. 

 

타노스가 가모라를 구출해 주는 것이 아니라, 가모라를 죽이지 않을 이유가 필요한데, 가모라 역시 '데스'를 볼 줄 알았기 때문에 살려뒀다고 한다. 

 

 

 

 

 

[영문판] 가모라(Gamora) - Memento Mori(2017)

[영문판] 가모라(Gamora) - Memento Mori(2017)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각본가인 니콜 펄...

blog.naver.com

 

관련글 더보기